livebetter - Enermax LIQMAX III ARGB 360 수냉쿨러 후기 > Reviews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Reviews

livebetter - Enermax LIQMAX III ARGB 360 수냉쿨러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5-21 10:34 댓글0건

본문

 이번에는 Enermax LIQMAX III ARGB 360 수냉쿨러 후기를 올립니다.




요즘은 수냉쿨러의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수많은 수냉쿨러나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래 없이 수냉쿨러가 저렴해지고도 했으며 ARGB가 탑재된 모델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번에 리뷰하는 Enermax LIQMAX III ARGB 360 수냉쿨러의 경우, 유광 소재의 'Glossy Acrylic Cover'와 'Aurabelt™' RGB 포인트를 준 다채로운 Addressable RGB 조명 효과가 장점인 제품이며, 또한 에너맥스 자체 특허인 워터 블럭 내부 'Daul-Chamber' 구조와 30% 향상된 냉각 효율을 보이는 'SCT' 냉각판 순환 특허 기술과 'CCI' 냉각수 주입 방식의 설계와 독특한 'Dual-Convex blades' 디자인, 풍압 1.98 mmH2O, 풍량 72.1 CFM의 정숙하고 강력한 쿨링 성능을 보장하며 무상 보증 기간 5년, 누수 보상 정책 제공으로 넉넉한 무상보증기간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1. 택배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제품은 택배박스에 담겨 배송되었습니다.

- 제품 박스는 전반적으로 무광코팅의 골지 재질입니다.

- 제품 박스에는 전반적인 특징과 스펙 등이 인쇄되어 있으며 제품 디자인을 포함한 컬러 인쇄가 되어있습니다.

- 제품 박스에는 봉인씰이 존재합니다.

- 내부 완충재의 경우 상단면에 가루가 날리지 않는 재질의 스티로폼, 내부 제품 주변부는 친환경 재생종이 구조체로 완충이 되어있습니다.

- 전반적인 박스 패키징이나 완충 구조상 배송중 파손이 염려되진 않습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제품은 한글이 인쇄되어 있는 매뉴얼 및 일체형 수냉쿨러와 쿨링팬, 설치에 필요한 각종 나사류와 케이블, 서멀 그리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RGB를 지원하는 팬의 경우 팬속은 PWM으로 제어되기에 연결부는 4핀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 더불어 Addressable 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5V 용 3핀 연결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 PWM은 단자를 하나로 통일하기 위한 연결잭이 제공되며, ARGB는 서로 암/수가 존재하기에 팬끼리 연결해서 하나로 통일하는 구조입니다.

- 워터블럭의 하단 래핑면은 요즘 많이 양산되어 나오는 저가형들의 그것과는 달리 매끈한 편입니다.

- 워터블럭과 라디에이터의 연결관은 여느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게 다소 뻣뻣한 편입니다.



3. 기타 QC 등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


- 워터블럭에 AMD용 브라켓을 설치할 경우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하게 되는데 너무 뻑뻑하여 나사가 들어가 않아 1회 교환을 받았습니다.

- 이후 빌드 과정에서도 언급하겠지만 나사 자체가 상당히 힘을 들여 돌려줘야 장착이 되는 관계로 해당 부분은 불량이라기보단 제품 특징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4. 시스템 빌드 및 작동 영상
























- QC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워터블럭에 브라켓을 고정하기 위한 나사가 상당히 뻑뻑하게 장착이 됩니다. 제품 특성으로 판단됩니다.

- AMD의 경우 일반적으로 보드 자체에서 제공되는 CPU용 표준 브라켓을 활용하기 마련인데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켓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명 (주)씨넥스존 대표 김광일 개인정보관리자 책임자 이덕규 사업자등록번호 106-86-47796
전화 1661-9246 팩스 02-6713-2654
본사주소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55길 20 현양빌딩 2층
AS센터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55길 20 현양빌딩 1층
Copyright © (주)씨넥스존. All Rights Reserved. _Admin